티스토리 뷰

몇 달 전 드론을 처음 만들면서 180mm 크기를 제작했습니다. 이때 프레임과 기자제를 중고로 사면서, 프로펠러를 싸게 준다는 분이 계셔서 덥썩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4인치 프로펠러가 필요한데, 5인치 프로펠러가 왔습니다. 확인 안하고 구입한 제가 문제였으니 남탓을 할 수도 없고, 이걸 어쩌나 고민을 하던 참에 인터넷을 보니 프로펠러 커터를 라는게 있었습니다. 



프로펠러를 저렴하게 구입했기 때문에 국제 배송비가 더해지는 것을 생각했을때 이걸 사는건 아니다 싶어서 잠시 고민을 하다가 프로펠러 커팅 가이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짜잔... 이게 프로펠러 커터입니다. 레고로 만들었습니다. 저의 첫 레고 창작품!!! 입니다. :)



아래 사진 처럼 프로펠러를 장착해서 볼펜으로 표시를 합니다. 프로펠러의 양쪽 균형을 맞춰서 절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목표 입니다. 



프로펠러 2세트를 표시해서 잘라봤습니다. 절단은 그냥 일반 가위로 했습니다. 이 프로펠러가 좀 연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모델이어서 수월하게 자를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다른 프로펠러를 구입해보니 딱딱해서 일반 가위로 자르는게 좀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더군요.



자르고 나면 대략 다음과 같이 됩니다.



QAV-R 180mm에 장착해봤습니다. 프로펠러 하나가 벌써 ..... (연습삼아 날려봤다가 바로 하나 부러졌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